본문 바로가기
방구석 파이프라인

새로운 밥벌이! 블로그 글쓰기로 용돈 벌기부터

by @$%!^^ 2021. 12. 23.

내일처럼 몸 바쳐 열심히 회사를 다니다가 갑자기 3년 차가 될 즈음에 번뜩 그런 생각이 들었다. 앗!!! 이건 내 것이 아닌데? 내가 왜 이렇게까지 스트레스받으며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인가? 이렇게 죽도록 열심히 한들 무슨 의미가 있나?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, 내가 정말 좋아하는 놀면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!!라는 생각에 어느 날 갑자기 겁도 없이! 과감하게! 멋지게! 사표를 내던지고 퇴사한 지... 이제 한 달이 조금 넘었다.

 

 

 

 

3년이란 시간 동안 누구보다 회사를 아끼고 열심히 해온 것에 대해서 나 스스로가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당장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보다는 어느 정도의 쉼을 주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.

 

 


재미없는 일만 하고 살기에는 인생이 너무 길다는데 나는 앞으로 무엇을 하며 재미있게 돈을 벌 수 있을까를 연구하던 중에 블로그 글쓰기로 용돈을 벌 수 있다는 유튜브 영상들을 보게 되었다. 글쓰기라면 온라인 홍보마케팅으로 2013년 즈음인가 시작했던 네이버 블로그가 떠올랐다.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으로 해서 네이버 카페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그때의 설렘과 흥분들이 다시 살아나기 시작했다. 

글쓰기를 잘하지는 못하더라도 꾸준히 활동하면서 이웃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즐겁게 활동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시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. 내가 좋아하는 일로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은 온라인 마케팅이 있었다. 그동안 남 좋은 일만 하고 사느라고 내가 좋아하는 일이 뭔지 잊고 있었다.

 

 

 

매일매일 블로그에 꾸준하게 글쓰기만 해도 최소 30~100만 원은 벌 수 있다고 하니 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?
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용돈도 벌 수 있다니 나에게 새롭게 찾아온 기회가 아닐까 싶다. 블로그 글쓰기를 시작으로 해서 SNS 인스타, 유튜브, 페이스북, 온라인 쇼핑몰 등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을 조금씩 땅따먹기 해서 나의 영역을 조금씩 확장해 나가 볼 생각이다.

 

새로이 시작하게 될 나의 용돈벌이 블로그 글쓰기 잘해보자!

아자아자 파이팅!

댓글